-
고성동일요일진료한의원 교통사고 자세하게 살펴야카테고리 없음 2025. 4. 29. 21:14
고성동일요일진료한의원 교통사고 자세하게 살펴야
교통사고 당시 무엇보다 건강을 잘 살펴야 합니다. 후유증을 예방을 위한 치료가 진행되어야 합니다. 사고가 나면 4주 동안의 집중적인 치료가 중요합니다. 사고 규모가 크지 않고 경미한 정도라면 사고 당일이나 하루이틀 정도는 이상을 발견하지 못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생활 속에서 신체를 사용하면 증상이 서서히 유발되고 뒤늦게 통증을 호소하게 됩니다.
지금 당장 괜찮다고 여겨지더라도 1~2주 정도는 컨디션 및 건강 상태를 꼼꼼하게 살펴보아야 합니다. 불편함이나 이상 증상이 유발되기 전에 신속하게 진단과 치료 필요합니다. 후유증은 일반적으로 2~7일 정도가 지나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최대의 경우 수개월까지 잠복기가 이어질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증세를 유발하는 교통사고 후유증, 한방 치료로 개선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 치료는 증상을 개선하는 것 외에도 후유증이나 재발이 남지 않게 해야 합니다. 한방치료는 침, 뜸, 부항, 약침, 봉침, 물리치료, 추나치료, 한약 등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침술이나 물리치료는 대부분의 한의원에서 가능합니다. 그러나 추나치료, 약침, 봉침은 모든 한의원에서 가능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다양한 치료가 가능한 고성동일요일진료한의원 통해서 진료를 받도록 하여 치료의 성과와 속도를 높이도록 해야합니다. 사고로부터 유발되는 어혈을 배출하고 제거하며 근육, 인대, 건 등의 손상을 재생시켜야 합니다.
교통사고는 경위, 규모에 따라서 환자마다 여러 가지 증세로 나타납니다. 그 중에서도 근골격계의 손상이 대표적입니다. 목의 통증 혹은 경직감, 어깨 통증, 등 통증, 허리 통증, 팔 다리의 저림과 무력함 등의 편타성 손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사고가 났을 때의 강한 충격은 갑자기 목이 앞뒤로 심하게 흔들리게 되고, 연부조직에 손상을 유발합니다. 따라서 목의 인대, 근육, 관절, 디스크 등에 손상을 입게 되면서 통증을 호소하게 되고 운동성을 상실하게 됩니다.
신체적인 증상에만 집중해서는 안됩니다. 집중력 저하, 기억력 감퇴, 두통, 어지럼증 등의 신경계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초조함, 우울감, 불안감 등의 심리적인 증상들이 남기도 합니다. 이 밖에도 더부룩함, 구토, 속 메스꺼움, 부종, 불면증, 피로감 등의 다양한 증상들도 사고로부터 야기되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세는 곧바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으나 며칠에서 몇주 후에 나타나기도 하기 때문에 지속적인 관찰과 관리가 중요합니다.
한의학에서는 다양한 증상을 유발하는 교통사고 후유증의 원인을 ‘어혈’이라고 진단합니다. 어혈이란 사고 당시의 충격으로 미세 혈관이 파열되어 출혈이 체외로 배출되지 않고 체내에 정체되고 쌓이게 됩니다. 이로 인하여 혈액 순환 장애가 발생하게 되면서 염증 반응이 생기고 통증 및 불편함을 초래합니다. 환자마다 회복되는 속도와 경과가 다르므로 치료는 획일화가 아닌, 맞춤형으로 진행되어야 합니다.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는 통증이 사라지더라도 1~2주 정도 지속적으로 집중적인 치료가 진행되어야 합니다. 긴장되고 손상된 상태로 근육, 건, 인대 등의 연부 조직은 완전하게 회복이 되기 전 통증이 먼저 사라집니다. 그러므로 통증이 개선되 후에도 완전히 다 나았다고 단정지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경과를 더 지켜보아야 하고, 통증 및 증상이 재발되지 않게 지속적으로 관찰하고 후유증이 남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초기에 신속하게 대처하고 치료해야 합니다. 사고 당시에는 인체가 극도의 긴장감을 느끼게 되고, 아드레날린 등의 호르몬 분비로 인해서 통증이나 증상이 곧바로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증상이 심해질 수 있으므로 최대한 신속하게 고성동일요일진료한의원 진료 받도록 해야합니다. 치료 외에도 생활 습관을 개선해야 합니다. 무리한 운동을 삼가고 힘든 동작이나 자세를 피하며 충분하게 휴식을 취해서 건강 상태가 회복될 수 있도록 신경을 쓰고 관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