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침산동 틱장애치료 무의식적인 행동과 소리를 반복적으로 한다면
    카테고리 없음 2025. 10. 12. 00:32

     

     

    침산동 틱장애치료 무의식적인 행동과 소리를 반복적으로 한다면

     

     

     

     

     

    틱장애는 무의식적인 행동과 소리를 반복적으로 보이는 것이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질환 초기에 잔기침이나 눈 깜빡거림으로 시작해, 질환의 정도가 심해질수록 위 증상의 횟수가 늘고 강도가 강해지는 것이 특증입니다.


    아동의 경우 이와 함께 ADHD 불안장애 등의 소아 질환이 동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틱장애가 최초로 발생하는 연령대는 만 5세에서 세에서 7세까지의 아동기입니다. 증상을 스스로 인지하거나 이로 인한 일상의 불편함을 즉각적으로 표현하기 어려운 나이이기 때문에 보호자분의 관심이 필요합니다.



    틱장애 증상이 시작된 뒤, 호전되기도 하지만 제대로 치료가 이뤄지지 않는다면, 다시 증상이 발현되어 악화정도가 심해질 수도 있고 성인이 될 때까지 증상이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초기에 적극적인 대응과 적절한 시기의 한방치료 도움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틱장애를 환경적인 요인과 심리적인 요인 등 신체 외적인 부분이나 정서적인 문제로 인해 발병한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 원인 중 하나는 뇌 기능적인 문제입니다. 중추신경계 발달 과정 중 유전적인 요소와 환경적인 요소가 상호 작용해 대뇌의 신경 회로에 변화를 일으켜 뇌기능상의 문제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근육 및 행동의 통제나 음성의 통제가 되지 않는 틱장애로 발현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유전적인 요인도 있으며 체내 균형이 무너지면서 나타날 수 있어 검사를 통해 확인해봐야 합니다.



    검사를 통해 틱장애 원인과 증상을 파악하고 증상 개선과 재발 예방을 위해 추나요법, 한약, 약침, 부항, 뜸 등의 한방치료 도움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뇌로가는 혈류순환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거나 신경계 이상으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추나요법을 적용합니다.


    담당 의료진이 손과 신체, 소도구 등을 활용해 틀어진 신체를 밀고당기는 자극으로 신체정렬을 바르게 하고 과도한 긴장을 풀어줍니다. 그리고 어혈이나 노폐물 등을 제거해 기혈순환을 촉진하며 자극받은 신경을 회복시키기도 합니다.



    이는 틱장애 원인과 증상, 개인마다 다른 체형을 고려해 문제가 되는 정확한 부분을 자극해야 하므로 의료진의 정밀한 기술이 요구됩니다. 그래서 경험과 노하우가 많은 숙련된 의료진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 체질에 맞는 약재를 구성해 조제되는 한약은 뇌 주변 혈류순환을 촉진하며 신경자극과 재생을 돕습니다. 그리고 체내 어혈을 제거하고 기혈순환을 촉진해 신체 균형을 바로잡아 틱장애를 개선합니다. 그리고 건강한 혈액을 생성해 면역력 향상과 신체 회복력을 강화합니다.



    본원에서 처방드리는 한약은 인증된 약재를 사용하여 직접 제조합니다. 그리고 건강상태와 틱 장애 원인과 동반되는 증상에 따라 복용횟수와 기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침은 혈자리를 자극해 신경자극을 줄이고 과한 긴장완화와 심신 및 자율신경계 안정에 도움이 됩니다.


    한약성분에서 추출해 정제한 약물을 주입하는 약침치료는 어혈을 제거하고 기혈순환을 촉진해 장부기능 강화와 면역력 증진을 도와 틱장애 증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주입되는 약물에 따라 여러 방법이 있으며 개인 체질과 사용되는 약물 알레르기 반응을 고려해 진행합니다.



    다량의 쑥을 활용한 뜸과 온열 치료는 따뜻한 기운으로 담 독소와 어혈 등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심신 및 자율신경계 안정과 건강회복을 돕습니다. 과한 긴장을 줄여 틱장애 증상을 완화하기도 합니다. 외에도 다양한 한방치료는 틱장애 증상과 체질, 건강상태 등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므로 담당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틱장애가 나타나면 자존감 하락과 우울감 등의 심리적인 문제로 이어지며 이후 건강과 일상에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만큼 초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한방치료의 도움받는 것이 좋습니다.

     

     

     

Designed by Tistory.